우크라 도네츠크에서 탱크 포착/푸틴, 평화유지군 진입 지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크라 도네츠크에서 탱크 포착/푸틴, 평화유지군 진입 지시

by ∥♣⌒◎◆£♤♡★∥ 2022. 2. 22.
반응형

22일 로이터통신은 우크라이나 동부 반군 점령 지역인 도네츠크 주 외곽지역에서 한밤중에 줄을 지어 지나가는 탱크, 장갑차, 군용 차량들이 지나가는 모습이 포착된 동영상을 방송했습니다. 이 영상은 현지에 있던 한 목격자가 영국 로이터통신에 제보한 영상입니다.

 

도네츠크에서 포착된 장갑차 소속은?

 

이 차량들의 정확한 소속은 아직 미확인 중에 있습니다만, 21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TV 연설에서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을 독립국으로 인정한 직후 포착된 것으로 보아, 서방은 러시아 소속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에서 군용차 탱크 포착 영상(출처: 영국 로이터 통신)

 

Tanks seen in Donetsk after Putin recognizes breakaway regions

 

, 도네츠크에 평화유지군진입 지시

 

21일 푸틴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 있는 도네츠크 인민공화국(DPR)과 루간스크 인민공화국(LPR)을 독립국으로 승인하였으며, 해당 지역에 러시아 평화유지군진입을 지시했습니다. 그는 독립 승인에 이어, 두 공화국의 수장인 데니스 푸실린(DPR)과 레오니트 파세츠니크(LPR)우호협력상호 원조에 관한 조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그는 TV 대국민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꼭두각시 정권이 들어선 미국의 식민지라며, “러시아는 자국 안보를 위해 보복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다라며, 우크라이나 분쟁지역 독립 승인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서방측에는 푸틴의 독립 승인을 우크라이나 침공을 위한 사전 단계로 보고, 해당 지역에 대한 제재를 논의하고 있으나, 푸틴은 아랑곳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우크라이나의 주권에 대한 침해

 

이에 따라, 22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Volodymyr Zelensky)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대국민 연설을 통하여, “우리는 그 누구도 그 무엇도 두렵지 않습니다. 우리는 누구에게 그 어떤 것도 빚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누구에게도 무엇 하나 넘겨주지 않을 겁니다라고 발언했습니다.

 

그는 러시아의 돈바스 독립 승인에 대해서, “우크라이나의 온전성과 주권에 대한 침해라며, “러시아가 어떤 결정을 하던 우크라이나 국경선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 말했습니다.

 

 

 

미국과 EU, 러시아 제재 방침

 

미국 정부는 러시아의 독립 승인에 대해 규탄하며 해당 지역 제재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러시아의 이런 움직임을 예상했고, 즉시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라며, “바이든 대통령은 자칭 도네츠크인민공화국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 지역에 대한 미국인의 신규 투자와 무역, 금융을 금지하는 행정 명령을 발동할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제재는 사실 그냥 하는 말인 것 같네요. 2014년부터 잦은 전투가 벌어진 돈바스 지역에 미국인들이 투자를 했으면 얼마나 했을까요?

 

유럽 연합(EU)은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 독립 승인을 인정한 것에 대해 어떤 제재를 가할 것인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영국의 제재는 도네츠크와 루간스크 지역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경제적 이익을 최대한 겨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유럽에서 가장 강한 목소리를 내는 편인 독일은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한 발 떨어져 있는 입장입니다. 나토(NATO) 가입국인 독일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을 거절해오고 있는 입장이며, 러시아를 자극하지 않기 위해서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푸틴의 독립 승인에 따라 미 바이든과 푸틴이 21원칙적 합의한 미·러 정상회담 개최도 불투명하게 되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있는 국무부 직원들은 안보상의 이유로 폴란드로 이동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푸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분리주의의 독립 승인은 민스크 평화협정을 거부한 것이며, 외교적 해법에 대한 러시아의 약속과 상반되는 것으로, 우크라이나 주권과 영토에 대한 명백한 공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함께 보면좋은 글>

 

 

체첸 민병대, 우크라이나 파병

‘악마의 부대’로 불리는 체첸 자치공화국의 체첸 민병대가 우크라이나로 파병되었다고 외신들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체첸 민병대는 체첸 공화국의 수장 람잔 카디로프(Ramzan Kadyrov)가 이끄는

precious-info.com

 

 

 

 

우크라이나 ‘탱크맨’, 안타까운 심정

지난 2월 25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된 동영상 한 개를 공개했습니다. 그 영상에는 러시아의 군용 호송차량 수십 대가 우크라이나의 도로를 지나가고 있었

precious-info.com

 

 

 

우크라 도네츠크에서 탱크 포착/푸틴, 평화유지군 진입 지시

22일 로이터통신은 우크라이나 동부 반군 점령 지역인 도네츠크 주 외곽지역에서 한밤중에 줄을 지어 지나가는 탱크, 장갑차, 군용 차량들이 지나가는 모습이 포착된 동영상을 방송했습니다. 이

precious-info.com

 

 

 

 

도네츠크 반군 수장, “총동원령”

지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임박했다는 추측성 보도들이 잇달아 나오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벨라루스로 군대를 이동시켰으며, 지난 10일 우크

precious-info.com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임박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으로 막대한 병력을 전진 배치하는 모습이 위성사진 등에 의해 포착이 된 가운데, 미(美) 백악관은 11일(현지시간), '침공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면서 우크라

precious-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