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쯤이면 반드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경남 진해입니다. 벚꽃축제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진해군항제를 기다리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그러나 올해도 코로나 증가 추세로 인해 진해군항제가 취소되었습니다. 예정대로 개최되었으면 올해로 60회를 맞는 진해군항제였을 텐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진해의 벚꽃은 이미 꽃망울이 올라와서 25일~26일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주말과 다음 주 초에는 만개를 예상해 봅니다.
■ 진해 벚꽃 명소
진해군항제와 대표적인 축제들은 취소되지만 벚꽃 피는 것이 취소된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진해의 오래된 벚꽃나무들이 연출하는 환상적인 포토존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 많이 계실 것입니다. 진해에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를 들자면, 경화역, 여좌천,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안민고개, 제황산 공원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해에는 아름다운 벚꽃 명소들이 많지만 대표적인 5개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1. 경화역
‣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사진애호가들의 출사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경화역은 진해역과 성주역 사이에 있는 간이역인데요, 현재는 이름만 남아있고 기차가 다니지는 않습니다. 길이가 대략 800m에 이르는 경화역 벚꽃 터널 사이로 기차가 들어오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올봄에도 경화역 철로 길과 벚꽃 터널에는 아름다운 사진을 찍고자 하는 사람들로 인해 많이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여좌천
• ‘혼례의 길’
‣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217
진해 여좌천 벚꽃길은 진해여중 앞에서부터 북쪽의 주차장까지 이어지는 약 1.5km의 여좌천을 따라 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길입니다. 여좌천은 장복산에서 발원해서 진해만으로 흘러들어 가는 하천이며, 이 여좌천 좌우에는 데크가 깔려 있어서 벚꽃비를 맞으며 걷기에 그만입니다. 여좌천 벚꽃길에서 연인들이 손을 잡고 걸으면 결혼에 골인한다는 아름다운 이야기도 전해져 옵니다. 그래서 여좌천 벚꽃길을 ‘혼례의 길’이라고도 부릅니다.
• 여좌천 ‘로망스 다리’
‣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217
여좌천을 걷다 보면 군데군데 다리가 여좌천을 가로질러 놓여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로망스다리’입니다. 2002년 TV 드라마 ‘로망스’의 남녀 주인공인 배우 김하늘과 김재원이 처음 만나는 장소로 방송을 탄 이후 ‘로망스 다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매년 진해 군항제가 열리면 이 로망스 다리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인파가 넘쳐난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 문화홍보원이 발행하는 해외 홍보용 달력에도 실려 전 세계에 배포되는 벚꽃 명소인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미국 CNN 방송이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50곳 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3.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명로 25번 길 55(태백동)
‣ 연락처 : 055-548-2766
‣ 주차 : 생태공원에는 주차할 공간이 없음/ 북쪽으로 조금 떨어진 곳에 무료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거나 한국전력공사 진해지사 앞에 있는 갓길 주차장 및 공터 이용
경화역과 여좌천 벚꽃길이 많은 인파로 붐비는 곳이라면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은 다소 한적한 벚꽃 명소입니다. 큰 호수를 옆 오솔길을 따라서 걸으면서 물에 비치는 벚꽃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좌천에서 1km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서, 여좌천 로망스다리에서 인생 샷 찍고 넘어가셔도 좋을 듯합니다.
4. 안민고개
‣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 연락처 : 055-548-2114
안민고개는 진해구 태백동과 성산구 안민동을 잇는 고개로서, 장복산(582.2m)의 산허리에 있는 약 9km의 고갯길입니다. 진해 쪽 약 5.6km 왕복 2차선 도로가 굽이굽이 이어져 있는데, 그 양쪽으로 벚나무들이 빽빽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벚꽃비를 맞으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 길은 3월 25일부터 4월 4일까지 차량 통제 구간이라고 합니다. 그 대신 안민고개 전 구간에 데크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으므로 벚꽃길 트래킹을 하시면 됩니다.
고갯길에서 온통 벚꽃으로 뒤덮인 진해만과 진해시를 내려다볼 수 있고, 웅산, 시루봉, 천자봉 등의 산줄기가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특히 벚꽃뿐만 아니라 온갖 색상의 아름다운 봄꽃들이 피어있는 드림로드라는 산책길도 이 안민고개에 위치해 있습니다.
5. 제황산 공원
‣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2
제황산 공원은 진해시 중심에 위치한 해발 110m에 조성된 공원으로, 정상에 진해탑이 있어 탑산 공원으로도 불립니다. 산 정상까지 오르는 계단의 수가 365개여서, ‘1년 계단’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제황산 공원은 진해의 상징적인 명소로서, 진해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 번씩 올라가 보는 곳이라고 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진해탑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진해시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벚꽃축제의 최고봉이라는 진해군항제가 취소되었지만, 25일부터는 진해 벚꽃의 개화가 시작된다고 하니 진해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