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 벚꽃축제 2022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석촌호수 벚꽃축제 2022

by ∥♣⌒◎◆£♤♡★∥ 2022. 3. 23.
반응형

올 2022년에는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길도 열립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벚꽃 개화기에 석촌호수 입장을 전면 폐쇄했는데, 3년 만에 벚꽃길을 개방합니다. 송파구에서는 공식적인 벚꽃축제행사는 진행하지 않더라도 송파 둘레길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석촌호수 벚꽃길 개방

 

2020년부터 벚꽃 개화기간에 석촌호수도 전면 폐쇄해서 못 들어갔습니다. 오미크론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어쨌든 올해는 석촌호수에서도 만발한 벚꽃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근 지역에 계시는 분들, 석촌호수 강가에 피어있는 벚꽃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샷 찍고 오셔야죠. 석촌호수에서 공식적인 축제는 이번에도 열리지 않고요, 다만 군데군데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소규모의 야외공연과 국악 뮤지컬 향기 장수 이야기기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플리마켓 호수네 예술상점 등이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소규모 공연은 325()에서 43()까지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송파둘레길 벚꽃 나들이 행사 진행

 

송파구는 325() ~ 43()까지 송파둘레길 일대에서 ‘벚꽃 나들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송파 둘레길은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을 연결하는 21km 거리입니다. 벚꽃길이 잘 조성된 송파 둘레길을 쭉 따라 걸으면서 아래와 같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송파구-벚꽃나들이-알림
송파구-벚꽃나들이-알림(출처: 송파구청)

 

<벚꽃 나들이 행사>

 

성내천길 초대형 LED 미디어아트

송파 둘레길 성내천 구간 물빛광장에서 공모전 출품작, 송파둘레길 홍보, 환경보호 영상 등을 초대형 LED 미디어아트로 상영합니다.

 

탄천길 송파청년작가 아트워크

송파 둘레길 탄천 구간(광평교~삼성교(광평교~삼성교 3km)에서 평화의 상징, 송파둘레길의 봄 등의 아트워크 전시 예정입니다.

 

탄천길 지구가 아파요! 환경오염 사진전

송파 둘레길 탄천 구간(광평교~삼성교(광평교~삼성교 3km)에서 환경사진 전시 예정입니다.

 

송파둘레길-벚꽃나들이-행사-안내
송파둘레길-벚꽃나들이-행사-안내(출처: 송파구청인스타그램)

 

 

 

 

탄천길 광평교 쉼터 ‘‘송파 둘레길의 사계사진전

송파둘레길 탄천 구간 광평교 하부 쉼터에서 전시 예정입니다.

 

탄천길 심쿵! 감성현수막 제작설치

송파 둘레길 탄천 구간 탄천길 제방 상단(잠실동 351변지)에 감성 현수막 설치 예정입니다..

 

• 벚꽃 8경 및 주요 전망대 빛 조형물 조성

파크리오(벚꽃 1경), 아산병원(벚꽃 2경), 올림픽공원 북 2문(벚꽃 3경), 성내천 4교~5교(벚꽃 4경, 벚꽃 5경), 가든파이브(벚꽃 8경), 장지근린공원(메타세쿼이아 길), 새내마을 전망대(탄천길) 등의 송파구 벚꽃 8경 및 주요 전망대에 빛 조형물이 준비된다고 합니다. 야간에도 안전하게 벚꽃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고, 인생 샷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송파 둘레길의 벚꽃 사진과 이벤트를 확인하시려면

인스타그램 21km_songpatrail_blossom 을 방문하세요.

 

 

 

 

특히 장지천에서 가든파이브, 파크리오, 아산병원, 올림픽공원 북 2문 등은 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장관이 펼쳐지는 구간이며, 성내천은 하천을 감싸듯이 피는 벚꽃길이 절경이라고 합니다. 송파구 벚꽃 구경하실 분들은 꼭 가보세요. 송파구 석촌호수와 송파 둘레길 벚꽃축제 2022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생 샷 찍으실 분들 방문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2022

3월 꽃샘추위가 만만치 않습니다. 제주 서귀포 천제연 폭포 쪽으로는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했다고 지인들이 전해왔습니다. 이제 일주일 정도면 서울까지 도착할 수 있겠죠? 올해 드디어 여의도

precious-info.com

 

 

벚꽃 개화 시기 2022년

엊그제 강원도 곳곳에 3월 폭설이 내려 눈길 추돌사고가 속출했습니다. 남양주를 비롯한 경기 북동부, 충북 북부 등에도 엊그제 눈이 내렸죠. 남쪽 지방에서는 벚꽃이 올라와서 만개를 기다리고

precious-info.com

 

반응형

댓글